본문 바로가기
해외여행기

[뮌헨여행]2018.01.27 알리안츠아레나 - 바이에른 뮌헨 구장/ 축덕이라면 뮌헨에서 가볼만한 곳

by Minnie_ 2020. 3. 22.

 

 

알리안츠 아레나는 여정에 계획되었던 곳은 아닌데, 셋째날 일정 마지막 코스로 들르게 되었다.

사실 나는 2년 전에는 축구에 전혀 관심이 없었어서 축구장에 왜 가야하는지 저긴 무엇을 하는 곳인지 왜 유명한지 전혀 감각이 없었다.(지금은 얼마나 어마어마 했던 곳인지 안다 ^ㅠ^)

 

알리안츠 아레나에는 지하철? 기차? 를 타고 갔던 것 같은데, 역과의 거리가 꽤 된다. 걸어서 10분 남짓?

그리고 역에서 걸어갈때 길이 자갈밭이다 ㅠㅠ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다. 

이날 일정의 마지막(저녁시간)이어서 피곤함 + 역에서 구장까지 거리가 꽤 됨 + 자갈밭이라 걷기힘듦(나는 플랫구두를 신었었다)이라 방문이 매우 힘들었던 기억이 난다.

 

 

핸드폰 카메라여서 화질이 좋지는 않다... 여기까지만 해도 별로 안힘들었던 것 같은데...

 

 

 

구장의 불빛은 매번 달라지는 듯 하다. 내가 갔던 날은 빨간색이었다.

 

구장 앞에서 찍은 사진

 

미리 알았었다면 좋았을텐데, 조금 일찍 왔었으면 내부 투어도 가능하다! 알리안츠 아레나 팬샵에 가면 신청할 수 있다고 한다. 우리는 사진에서 보다시피 매우 늦은 시간에 갔어서 팬샵도 방문 못했다.